박정희 전 대통령을 시해한 김재규 전 중앙정보부장의 이름과 사진이 그가 거쳤던 부대의 역대 지휘관 명단에 40여 년만에 올라갑니다.

국방부는 2019년 5월 2일 "역대 지휘관 사진물에 대한 구체적 지침을 담은 '국방장관 및 장성급 지휘관 사진 게시' 규정 등 부대관리훈령 개정(안)'이 국방부 차원에서 마무리됐다"며 "이는 육·해·공군 예하 부대에 하달된다"고 밝혔답니다. 개정안은 "역사적 사실의 기록 차원에서 역대 지휘관 사진은 (차별을 두지 말고) 전부 게시"토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김재규는 육군 18대 3군단장과 15대 6사단장 등을 역임했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번주 중으로 김 전 중정부장 사진과 약력이 육군 3군단 및 6사단 홈페이지에 소개되며, 역대 지휘관 명단에도 게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훈령은 각 부대가 김재규를 미화하라는 것이 아니라 역사를 있는 그대로 기록하라는 취지"라고 말했습니다. 국방부는 역대 지휘관 사진 게시를 부대 역사관이나 회의실 등 한 곳에만 할 수 있도록 하되, 세부 지침은 육·해·공군 각군 총장이 정하도록 했답니다. 다만 김 전 중정부장은 육군 보안사령부의 제16대 사령관을 지냈지만,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는 사진이 걸리지 않습니다.

Posted by 유명한곳
,